임플란트의 식립

위의 왼쪽 그림처럼 다수의 치아가 상실된 상황에 위의 오른쪽 그림처럼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됩니다.

수술전 항생제를 복용하고 국소마취하에 임플란트를 턱뼈에 식립합니다.
식립은 간단하며 대부분의 경우에 1시간이내에 식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.
수술 후 통증도 사랑니를 뽑았을 경우보다 경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

간단한 소독 및 실밥제거

수술 다음날 간단히 수술부위를 소독하고 약 1주일 후에 실밥을 제거합니다.
실밥제거시의 통증은 없습니다.

치과 X-Ray촬영 및 검사 (implant x-ray 007, 009)

대략 2주-1달 간격으로 수술부위에 대한 검사 및 치과 X-Ray 촬영을 실시합니다.
이때 임플란트가 뼈 속에서 골성결합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판단합니다.

임플란트 상부구조물 연결

하악(아래턱)은 빠른 경우 2주에서 3개월 후 상악(위턱)은 2주에서 6개월 후 임플란트 상부구조물을 연결하기위한 작업을 시작합니다. 치조골의 양이 풍부하고 골질이 좋을 경우 등 필요한 조건이 갖춰지면 임플란트 식립 직후에 곧바로 상부구조물을 연결하고 보철치아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.
상부구조 연결 시는 임플란트의 종류에 따라 간단한 마취 후 잇몸의 절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
절개를 하더라도 수술 후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.

보철치아의 완성

일반적인 방법으로 인상을 채득하여 보철물을 완성합니다.
인상채득시 마취의 필요성은 거의 없습니다.